프로그래머스 -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(2021 카카오 채용연계인턴십)
문제 설명
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 | 영단어 |
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제한사항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s | result |
"one4seveneight" | 1478 |
"23four5six7" | 234567 |
"2three45sixseven" | 234567 |
"123" | 123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2
-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3
- 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- 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입출력 예 #4
-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813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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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풀이 과정
1. 영문으로 된 숫자와 숫자를 Hashmap 에 key 값으로 넣은 다음 value 값에 숫자(string) 를 넣어 준다.
2. 비교할 문자열을 substring 으로 추출해낸다.
3. substring 으로 추출한 문자열이 Hashmap 의 key 값과 비교하여 같으면 value 를 get 한다.
4. substring 의 end index 는 반복문의 횟수인 i 이며, start 는 0부터 시작한다.
5. 영문 문자를 찾거나 숫자를 찾으면 start 의 start index 는 i+1 로 새로 변경 되어야 한다.
import java.util.HashMap;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String answer = "";
String[] numArr = {"zero","one", "two", "three", "four", "five","six", "seven", "eight", "nine"};
HashMap<String, String> number = new HashMap<>();
for (int i = 0; i < numArr.length; i++) {
String n = Integer.toString(i);
number.put(numArr[i],n);
number.put(n, n);
}
int start = 0;
for (int i = 0; i < s.length(); i++) {
String s1 = s.substring(start,i+1);
if(number.containsKey(s1)){
answer+=number.get(s1);
start = i+1;
}
}
int result = Integer.valueOf(answer);
return result;
}
}